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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 설맞이 급수대책 추진(2024.2.1.(목))

배효진 | 2024-03-06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 설맞이 급수대책 추진
 

▸ 취․정수장 등 상수도시설물 일제 점검 및 정비

▸ 연휴기간 24시간 급수민원 처리 상황반 운영

▸ 누수 등 긴급상황 시 즉시 조치되도록 인력,장비,자재 확보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경식)는 설을 맞이하여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상수도시설물을 사전 점검․정비하고 설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비상급수 상황실을 운영한다.
 
금년도는 과년도의 설 연휴 물사용량 추이와 비슷하여 급수에 차질이 없을 것으로 전망되나,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여 시민불편이 없도록 하기 위해 설 맞이 급수대책을 추진중에 있으며,
특히, 금년부터 군위군과 상수도 운영이 통합됨에 따라 군위군 지역의 급수대책도 함께 추진한다.
취수장 및 정수장, 배수지와 가압장, 주요 도로의 상수도관로 등에 대해 점검 후 취약한 부분에 대한 정비를 실시하고, 고지대 등 출수불량 예상지역에 수압과 수질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민불편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로를 굴착하는 상수도 공사 현장은 설 연휴 시작 3일 전에 완전복구할 계획이다.
연휴기간 24시간 비상급수상황실을 운영하여 급수민원을 최대한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일시적인 출수불량에 대비하여 병입수돗물 47,000병을 비축하고, 급수차 3대를 대기하여 상황 발생 시 즉시 출동태세를 갖춘다.
 
아울러, 누수 등 긴급상황에 즉시 조치하기 위해 시설관리소와 8개 사업소별 긴급복구업체의 주․야간 비상대기 체제를 유지하고 장비와 자재도 확보할 방침이다.
 
설 연휴 동안 수돗물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거나 민원 서비스를 원하는 시민들은 기존 달구벌 콜센터‘120’이나, 관할 수도사업소 전화 신청 외에도 상수도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쉽게 민원접수할 수 있다.
 
김경식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설 연휴 동안 안정적 수돗물 공급과 시민 불편 사항이 없도록 시설물에 대한 점검과 정비를 철저히 하고, 24시간 급수상황실을 운영하여 시민들께서 물 걱정없는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수도 민원전화 안내]                                                        

  ❑ 달구벌콜센터 국번 없이 『120』

  ❑ 관할 수도사업소

   ○ 중·남구 670-3060                            ○동 구 670-3160                        ○ 서 구 670-3260

   ○ 북 구 670-3360                              ○수성구 670-3460(가창면 포함)

   ○ 달서구(다사, 하빈면 포함) 670-3560                                                  ○ 달성군 670-3660

   ○ 군위군 670-3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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