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동강 원수 과불화화합물 발생 대책, 자세히보기
오늘 그만보기

민원서비스

상수도와 관련한 불편과 고충 사항을 더욱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1. Home
  2. 민원서비스
  3. 민원신청

민원서비스

민원신청

민원신청하기

민원신청목록
민원명 신청 안내
급수공사신청 급수공사신청하기 급수공사신청 안내보기

급수공사신청

급수설비가 필요하거나 기존의 급수설비를 변경, 수선, 철거공사 등을 하고자 할 때 토지 및 건물소유자 또는 그 대표자가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신청방법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급수중지/연장/해제신청 급수중지/연장/해제신청하기 급수중지/연장/해제신청 안내보기

급수중지/연장/해제신청 안내

장기 외출 또는 가옥이 없어져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급수장치에서 장기간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 급수중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 급수중지 된 급수장치를 재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급수중지 해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급수업종변경신청 급수업종변경신청하기 급수업종변경신청 안내보기

급수업종변경 신청안내

수도사용자의 급수업종이 변경되어 수도요금을 달리 적용받고자 할 때에 수용가가 신고하는 경우와 검침직원이 작성하는 “업종변경직권처리조서”에 의하여 급수업종을 변경하는 민원입니다.

신청방법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과오납금 반환청구 과오납금 반환청구 신청하기 과오납금 반환청구 안내보기

과오납금 반환청구안내

수도요금 등의 징수금이 과다납부, 부과취소 또는 이중납부 등으로 인해 과오납금이 발생하였을 때 해당 금액을 반환받고자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신청방법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명의변경신청 명의변경신청하기 명의변경신청 안내보기

명의변경 신청안내

수도사용자 등의 명의가 전 소유자 또는 다른 사람의 명의로 되어 있는 경우에 해당 명의를 변경하고자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신청방법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수도요금 이의신청 수도요금 이의신청하기 수도요금 이의신청 안내보기

수도요금 이의신청안내

수도요금 등의 부과 또는 징수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정당한 조정을 위하여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신청방법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계량기개체신청 계량기개체신청하기 계량기개체신청 안내보기

계량기개체신청안내

수도사용자 등이 사용하고 있는 수도계량기가 이상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 계량기 개체 등을 위하여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신청방법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세대별계량기 설치신청 세대별계량기 설치신청하기 세대별계량기 설치신청 안내보기

세대별계량기 설치 신청안내

50세대 미만의 공동주택 등에서 세대별 계량기 설치를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신청방법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옥내누수 감면신청 옥내누수 감면신청하기 옥내누수 감면신청 안내보기

옥내누수 감면신청안내

집안 수도관의 노후 등으로 인해 수도계량기 이후 옥내에서 누수가 발생하였을 때에 요금의 부담을 감면받기 위하여 수용가가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신청방법

해당 사업소 방문, 인터넷 신청

옥내누수 탐사신청 옥내누수 탐사신청하기 옥내누수 탐사신청 안내보기

옥내누수 탐사신청안내

수도요금이 많이 나오는 등 옥내 급수시설 누수가 의심될 경우 탐사를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신청방법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신청하기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안내보기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안내

수도요금을 해당 출금일자에 은행계좌에서 자동으로 이체되도록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또한 기존에 신청되어 있는 자동이체를 해지하거나 이체일 변경, 계좌번호 변경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거래은행 방문 또는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E-Mail 고지서 신청/변경/해지 E-Mail 고지서 신청/변경/해지 신청하기 E-Mail 고지서 신청/변경/해지 안내보기

E-mail 고지서 신청·변경·해지안내

자동이체 신청 수용가가 당월요금 고지서를 E-mail로 받아보기 위해서 신청하는 민원이며 E-mail 고지서를 신청하면 당월 요금에서 200원 정액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인터넷 신청

SMS서비스 안내 신청 SMS서비스 안내 신청하기 SMS서비스 안내 신청 안내보기

SMS서비스 안내 신청

홍보, 동파안내, 단수안내, 당월요금안내를 문자로 받고자 할 때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신청방법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물탱크 직결급수 전환 신청 물탱크 직결급수 전환 신청하기 물탱크 직결급수 전환 신청 안내보기

물탱크 직결급수 전환 신청 안내

물탱크에 수돗물이 장시간 체류되어 수질저하 등이 우려되는 경우 물탱크를 거치지 않고 직결급수로 수돗물을 공급받고자 할 때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신청방법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기타 민원 신청 기타 민원 신청하기 기타 민원 신청 안내보기

기타 민원 신청 안내

흐린물 출수, 이물질냄새 등 수돗물에 관한 각종 사항을 신청하기 위한 민원입니다.

신청방법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수질검사신청 수질검사신청하기 수질검사신청 안내보기

수질검사 신청안내

정수기물 등 먹는물, 저수조수, 급수관정체수에 대하여 수질검사를 하고자 할 때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신청방법

수질연구소 방문 및 전화(Fax) 신청, 인터넷 신청

달구벌 맑은물 신청   달구벌 맑은물 신청 안내보기

달구벌 맑은물 신청 안내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수돗물을 병입화한 달구벌 맑은물을 생산합니다.
달구벌 맑은물은 비매품으로서 각종 행사와 수돗물 홍보에 무상으로 공급하여 행사지원과 함께 수돗물의 안전성을 알리고자 합니다.

신청방법

팩스 신청(FAX 670-3459)

정보제공부서 :
해당부서
담당부서 :
해당사업소
TEL :
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최근자료수정일 : 2018-06-07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