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동강 원수 과불화화합물 발생 대책, 자세히보기
오늘 그만보기

민원서비스

상수도와 관련한 불편과 고충 사항을 더욱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1. Home
  2. 민원서비스
  3. 민원신청
  4. 급수전 급수중지/해제/폐전 신청
  5. 안내

민원서비스

급수전 급수중지/해제/폐전 신청

민원 내용 안내

급수중지/연장/해제/폐전신청 안내

  • 장기 외출 또는 가옥이 없어져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급수장치에서 장기간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 급수중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 급수중지 된 급수장치를 재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급수중지 해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단, 폐전신청은 해당 사업소 방문 신청만 가능)
  • 관련서류 : 급수전(급수중지·해제·폐전) 신청서

    급수전(급수중지·해제·폐전) 신청서식 다운로드 급수중지/연장/해제신청 작성예시

  • 처리기한 : 2일 이내
  • 유의사항
    • 급수중지기간은 1년 이내로 하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신청에 의거하여 기간연장이 가능합니다.
    • 급수중지된 수돗물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급수중지 해제신청을 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처리 흐름도

1.급수중지/해제신청,2.검토, 3.현장조치, 4.통보
민원 신청하기민원 신청 결과보기
정보제공부서 :
요금과
담당자 :
정나미
TEL :
053-670-2155

최근자료수정일 : 2018-08-29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