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서비스

상수도와 관련한 불편과 고충 사항을 더욱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1. Home
  2. 민원서비스
  3. 민원신청
  4. 명의변경신청
  5. 안내

민원서비스

명의변경신청

민원 내용 안내

명의변경 신청안내

  • 수도사용자 등의 명의가 전 소유자 또는 다른 사람의 명의로 되어 있는 경우에 해당 명의를 변경하고자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 신청방법 :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 관련서류 : 매매계약서 사본 등 명의변경에 관한 서류(필요시 해당사업소에서 추가 요구 가능)
  • 처리기한 : 즉시
  • 유의사항
    • 명의변경은 급수전의 소유가 또는 사용자 등의 요청에 따라 이루어지며, 가정용 외의 급수전은 명의변경과 관련된 서류의 제출을 추가로 요구할 수 있음
    • 명의변경횟수는 고지주기 중 1회로 제한

처리 흐름도

1.명의변경 신청,2.대장확인, 3.명의변경 처리, 4.통보
민원 신청하기민원 신청 결과보기
정보제공부서 :
요금과
담당자 :
정나미
TEL :
053-670-2154

최근자료수정일 : 2018-09-13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