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동강 원수 과불화화합물 발생 대책, 자세히보기
오늘 그만보기

민원서비스

상수도와 관련한 불편과 고충 사항을 더욱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1. Home
  2. 민원서비스
  3. 민원신청
  4. 옥내누수 감면신청
  5. 안내

민원서비스

옥내누수 감면신청

민원 내용 안내

옥내누수 감면신청안내

  • 집안 수도관의 노후 등으로 인해 수도계량기 이후 옥내에서 누수가 발생하였을 때에 요금의 부담을 감면받기 위하여 수용가가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 감면금액 : 누수요금의 50%
  • 감면기간 : 매월검침 급수전 2개월, 격월검침 급수전 4개월을 초과할 수 없음
  • 신청방법 : 해당 사업소 방문, 인터넷 신청
  • 관련서류 : 옥내누수 감면신청서, 누수수선 공사사진(전후 사진 2매 이상), 수선확인영수증

    옥내누수 감면신청서식 다운로드 옥내누수 감면신청 작성예시

  • 처리기한 : 60일 이내
  • 유의사항
    • "누수"라 함은 수용가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지 않고 누수지점이 지하부분 또는 벽체 속에서 관 노후 등으로 발생하는 누수를 말함
    • 수용가의 부주의 또는 태만 등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수도꼭지 고장, 양변기 고장, 물탱크자동개폐고장 등으로 인한 누수는 제외
    • 누수에 따른 요금 감면신청은 요금고지서를 받은 날부터 90일 이내에 신청

처리 흐름도

1.옥내누수 감면신청,2.현장확인 및 증빙서류 검토, 3.옥내누수 요금수조정, 4.결과통보

요금 이의신청 절차

1.요금이의신청(상수도 사업 본부 경영과),2.재조사 및 검토, 3.결과통보
민원 신청하기민원 신청 결과보기
정보제공부서 :
요금과
담당자 :
정나미
TEL :
053-670-2155

최근자료수정일 : 2018-09-13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