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서비스

상수도와 관련한 불편과 고충 사항을 더욱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1. Home
  2. 민원서비스
  3. 민원신청
  4. 옥내누수 감면신청
  5. 안내

민원서비스

옥내누수 감면신청

민원 내용 안내

옥내누수 감면신청안내

  • 집안 수도관의 노후 등으로 인해 수도계량기 이후 옥내에서 누수가 발생하였을 때에 요금의 부담을 감면받기 위하여 수용가가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 감면금액 : 누수요금의 50%
  • 감면기간 : 매월검침 급수전 2개월, 격월검침 급수전 4개월을 초과할 수 없음
  • 신청방법 : 해당 사업소 방문, 인터넷 신청
  • 관련서류 : 옥내누수 감면신청서, 누수수선 공사사진(전후 사진 2매 이상), 수선확인영수증

    옥내누수 감면신청서식 다운로드 옥내누수 감면신청 작성예시

  • 처리기한 : 60일 이내
  • 유의사항
    • "누수"라 함은 수용가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지 않고 누수지점이 지하부분 또는 벽체 속에서 관 노후 등으로 발생하는 누수를 말함
    • 수용가의 부주의 또는 태만 등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수도꼭지 고장, 양변기 고장, 물탱크자동개폐고장 등으로 인한 누수는 제외
    • 누수에 따른 요금 감면신청은 요금고지서를 받은 날부터 90일 이내에 신청

처리 흐름도

1.옥내누수 감면신청,2.현장확인 및 증빙서류 검토, 3.옥내누수 요금수조정, 4.결과통보

요금 이의신청 절차

1.요금이의신청(상수도 사업 본부 경영과),2.재조사 및 검토, 3.결과통보
민원 신청하기민원 신청 결과보기
정보제공부서 :
요금과
담당자 :
정나미
TEL :
053-670-2154

최근자료수정일 : 2018-09-13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