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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수 상담 문제
제목 단수 상담 문제
작성자 이*일 등록일자 2022-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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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저는 수성구 황금동 에서 가게를 하는 자영업자 입니다

재난문자를 오후에 수성수 만촌동 일부 지역 이라고 해서 안심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오후 8시40분 정도 되어서 단수가 되었는데 수성구 수도사업부에 전화를 해서 알아보니

상담하시던 직원이 수도 사업부에서는 동구 // 수성구 전체가 단수가 된다고 이야기하고

그럼 왜 동구 // 수성구 만촌동 일부 지역에서 단수 재난문자가 왔냐고 물보니

수도사업부에서는 재난문자를 보내지 않았고 보낼수도 없다고 하네요

다시한번 질문하니 "동구 // 수성구 전체가 내일 오전9시까지 단수가 된다"

파손 되었는것을 못 고치면 대구시 전체가 내일부터 단수 된다고

그래서 월드컵 대목 장사를 어떻게 하는냐 ...아님 빠른 공지라도 해야지 라고....ㅠㅠ

오후 10시경 다시전화해서 내일 오전 몇시까지 단수가 되는가요>라고 질문하니

30분 정도면 공급된다고 재난문자 보낸 지역에서 물을 너무 많이 사용해서 수성구 전체가 잠깐 단수가 되었다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많은데 글써는 재주가 없어서 욕을 바가지로 하고 싶네요

오후8시40분에 전화 받어신분은 자기들 잘못이 1도 없다는 식으로 이야기하고

재난문자가 잘못 되었다고 이야기하는데

공지사항에는 이렇게 재난문자랑 똑같은 지역으로 단수가 된다고 되어있고

생각하면 할수록 열이 받아서.......월요일 수성구 수도 사업부 찾아뵐께요......너무 화나게 대처 하시네요

어떻게 공지사항이 아니라고 부정하는지 궁금하네여
게시글[단수 상담 문제] 답변
담당부서 수성사업소 담당자 김수호
전화번호 053-670-3436 E-mail kimsho3610@korea.kr
답변일시 2022-12-08 13:51:29
첨부파일
답변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상수도사업본부 ‘질문과 답변’을 통해 지적해 주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께서 지적해 주신 내용은 “예고되지 않은 단수 상황 시 상담직원의 부정확한 안내문제”로 이해됩니다.
3. 먼저 지난 12월 1일 고산정수장 도수관로 누수로 인해 발생한 예고되지 않은 단수로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리며 우리사업소에는 다음과 같이 조치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가. 이번 단수는 1992년 고산정수장 가동 이래 처음으로 발생한 초유의 사태로 해당 부서에서 단수작업 전 단수구역 및 단수시간을 예측하여 만촌동 일부, 고산동 전역에 재난문자 발송을 통해 홍보하였습니다.
   나. 그러나 갑작스러운 사용량 증가로 예측치를 벗어나 많은 시민들에게 불편을 드렸으며, 긴박한 상황에서 상세한 내용을 전달받지 못한 상담직원이 정확한 내용설명을 드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다. 우리사업소에는 긴급상황 발생 시 상담직원들이 정확한 내용을 숙지하여 시민분들께 안내할 수 있도록 업무연찬하여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4. 다시 한번 갑작스러운 단수로 인해 고통받으신 귀하께 머리 숙여 사과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상수도사업본부 수성사업소 김수호 주무관(☏ 053­-670-­3436)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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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제공부서 :
해당부서
담당부서 :
요금감사과
TEL :
053-670-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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