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제목 | 수도요금 자동이체에 관하여 문의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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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김*우 | 등록일자 | 2023-06-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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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
국민은행은 저녁 7시 16분에 정상적으로 출금이 되어있네요? 수도요금이 대구은행과 SC제일은행은 새벽2시-3시사이에 출금이 되고, 국민은행은 저녁 7시30분-8시 사시에 출금이 되는데, 대구은행은 상관이 없는데, 국민은행과 SC제일은행만 아무런 통보도 없이 하루지나서 출금이 된 이유라도 있나요? 저도 60가까이 되는 날까지 살고 있으면서 수많은 은행거래를 해봤지만, 5월31일에 출금이 되어야하는 요금이 6월1일에출금이 되는, 청구서의 출금날짜보다 하루늦게출금이 되는 이런 경우는 생전 처음이라서 이런 경우도 있나 싶어서 생전처음겪는 경우라서 좀 의아한데, 일부러 이러지는 않았을테고,분명히 무슨 이유가 있을듯한데, 수도사업소에서 정상적인 출금날짜보다 하루늦게 출금이 되도록 금융결제원에 요청한 무슨 이유라도 있나요? |
담당부서 | 정보통신과 | 담당자 | 이준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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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 053-670-2188 | evilspirits@korea.kr | |
답변일시 | 2023-06-02 13:10: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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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1. 평소 상수도 행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출한 민원의 내용을 요약하면, 5월 상수도요금 자동이체 출금일자 변경 사유에 대한 것으로 이해가 되며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3. 우리 본부에서는 대구광역시 상수도요금 자동이체 처리를 위해 매월 말일 기준으로 자동이체 파일을 대구은행에는 직접 전송하고 그 외 은행들에게는 금융결제원 시스템 연계를 통해 전송하고 있는데, 자동이체 당일 예기치 못한 상수도시스템 오류로 자동이체 파일 생성이 늦어져 당일 늦게나마 대구은행과 금융결제원에 파일을 전송하였으나, 대구은행은 정상적으로 당일 자동이체가 처리 되었지만 금융결제원과 연계된 타 은행에서는 연계처리 기한 초과 사유로 부득이하게 이체일이 하루 늦어진 것입니다. 4. 하지만 상수도요금 이체 지연에 따른 가산금 등 고객에 대한 불이익은 전혀 없도록 조치하였으며, 상수도본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사전 고지를 하였고, 휴대전화번호가 등록된 고객들께는 문자로 안내해드렸습니다. 시스템 오류로 인한 자동이체 출금일자 변경으로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리며 향후 동일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드립니다. 5.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상수도사업본부 정보통신과 이준영(053-670-2188)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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