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서비스

상수도와 관련한 불편과 고충 사항을 더욱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1. Home
  2. 시민참여
  3. 질문과 답변

민원서비스

질문과 답변

범어월드메르디앙웨스턴카운티아파트 수원지에 대한 질의
제목 범어월드메르디앙웨스턴카운티아파트 수원지에 대한 질의
작성자 김*수 등록일자 2023-06-03
첨부파일
질문
범어3동에 있는 범어월드메르디앙웨스턴카운티 아파트에 주거중인 주민입니다.

1.운문댐에서 공급되던 수돗물이 낙동강으로 변경되었는데 맞는지요? 맞다면 언제쯤 운문댐으로 변경되는지요?
2.수원지가 변경되면 당연히 주민들에게 고지가 되어야 되는 건 아닌지요?
정수기를 사용중이라 조금 민감해 질의드립니다.,
게시글[범어월드메르디앙웨스턴카운티아파트 수원지에 대한 질의] 답변
담당부서 수질과 담당자 우종현
전화번호 053-670-2232 E-mail mongdoal@korea.kr
답변일시 2023-06-09 13:47:17
첨부파일
답변 ○ 안녕하십니까? 평소 대구상수도에 대한 깊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문의하신 수돗물 관련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지난 동절기 이후 계속된 가뭄으로 운문댐 저수율이 크게 감소함에 따라 선생님께서 거주하시는 범어3동 범어월드메르디앙웨스턴카운티 지역에 대하여 4월 27일 심야시간에 운문댐에서 낙동강으로 수계조정을 실시 하였습니다.
○ 최근 운문댐 지역에 내린 단비에도 불구하고 6월 9일 기준 운문댐 저수율이 38.8%로서 여전히 가뭄 “주의단계”가 발효중이며, 추가적인 강우로 가뭄이 해소될 경우 운문댐으로 수계환원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 우리 본부에서는 수계조정을 실시할 경우 사전 주민고지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금번 역시 수계조정일(4월 27일) 전에 언론보도(KBS뉴스, TBC뉴스, 대구신문 등)를 통한 주민홍보를 실시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 기상청 중장기 전망에 따르면 올해 하절기 강수량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많을 것으로 예보하고 있어 강우가 시작될 경우 가뭄이 모두 해소될 것으로 예상되며, 가뭄이 지속되더라도 안정적이고 깨끗한 수돗물의 생산 및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타 수돗물 관련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 본부 수질과(☏053-670- 2232)로 전화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력
목록 수정 삭제
정보제공부서 :
해당부서
담당부서 :
요금감사과
TEL :
053-670-2157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