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수도소개

상수도사업본부 전 직원은 365일 최상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1. Home
  2. 상수도소개
  3. 상수도소식
  4. 보도자료

상수도소개

보도자료

상수도 새내기 직원을 위한 맞춤교육 실시(2024.3.18.(월))
제목 상수도 새내기 직원을 위한 맞춤교육 실시(2024.3.18.(월))
작성자 배효진 등록일자 2024-03-18
전화번호 053-670-2128 E-Mail richgirl@korea.kr
첨부파일
상수도 새내기 직원을 위한 맞춤교육 실시
 

▸ 신규 및 구·군 전입 직원 대상, 직무교육(3.14.~3.15.) 시행

▸ 상수도 맞춤형 직무교육으로 직원업무 역량과 시민 서비스 질 제고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새내기 공무원과 구·군 전입 직원을 대상으로 직원들의 역량 향상과 신속한 업무 적응으로 대시민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해 “상수도 맞춤형 직무교육(3.14.~15.)”을 실시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3.14.(목)~ 3.15.(금) 양일에 걸쳐 신규 및 구ㆍ군 전입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상수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하였다. 이번 교육은 상수도 업무가 생소한 직원들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상수도 업무별로 현장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선배 직원이 사례 위주의 교재를 만들고 강의하여 직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교육 과정은 요금업무, 정수처리 및 수질관리, 배ㆍ급수시설 유지관리 등 기본적인 상수도 업무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직접 도움이 되는 물탱크 철거,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확인제 등 각종 지원사업 안내까지 포함하여 강의가 진행되었고,
특히 수돗물을 생산하는 정수장의 정수처리 공정과 수질관리 분야에 대해서는 직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문산정수장 견학도 실시하였다.
 
이외에도 영상에 익숙한 세대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도 준비하여 현장감 있는 교육이 되었다. 급수공사, 수질검사 등 상수도 동료 직원이 출연한 브이로그(상수도 직원의 하루)는 직원들에게 호응이 좋아 본부는 다양한 분야에서 브이로그를 자체 제작해서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내가 맡은 업무 외에도 상수도 각 분야의 업무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교육 소감을 밝혔다. 본부는 향후에도 다양한 직무교육을 준비하여 만족도 높은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경식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상수도 업무를 처음 접하는 새내기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상수도 직원들의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빠른 업무 적응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계속 시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출력
목록
정보제공부서 :
기획예산과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TEL :
053-670-2125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