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참여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1. Home
  2. 시민참여
  3. 질문과 답변

시민참여

질문과 답변

저희집에 흐린 물이 나왔어요. 왜 그렇죠?
제목 저희집에 흐린 물이 나왔어요. 왜 그렇죠?
작성자 이*휘 등록일자 2021-08-31
첨부파일
질문
21. 8. 30. 18시경에 저희 집에 물을 틀었는데 눈으로도 식별될 만큼의 흐린물이 지속적으로 나왔습니다. 사전에 공지가 없었는데 말이죠.
흐린물이 발생한 원인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또한, 저는 동구에서 살다가 복현동으로 이사를 왔는데, 동구에 비해서 수도 필터에 이물질이 너무 많이 발생하더라구요.
수도필터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며 교체를 하고 있기 때문에 확연히 느껴지더라구요.
동구에 비해서 북구에 물이 왜 이렇게나 이물질등이 많이 발생하는 원인과 대책이 궁금합니다.
2가지 질문에 대한 자세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게시글[저희집에 흐린 물이 나왔어요. 왜 그렇죠?] 답변
담당부서 공무과 담당자 강주원
전화번호 053-670-2536 E-mail jwkang9@korea.kr
답변일시 2021-09-07 09:51:59
첨부파일
답변 안녕하십니까
시설관리소 공무팀에 근무하는 강주원입니다.
평소 우리 시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깊이 감사를 드리며, 이물질 출수로 인한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 소에서는 노후관을 정비하여 시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물을 공급코자 「시설관리소 동편~신암배수지 송수관 정비공사」를 추진하였으며, 공사 완료 구간 충수 과정에서 기존관 내 유속이 일시적 증가에 따른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시 관내 세척작업으로 현재는 정상출수 중이나 당일 흐린물이 가정에 일부 유입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시 한번 상수도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상수도사업본부 시설관리소 공무팀(670-2536)으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력
목록 수정 삭제
정보제공부서 :
해당부서
담당부서 :
요금감사과
TEL :
053-670-2157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