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참여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1. Home
  2. 시민참여
  3. 질문과 답변

시민참여

질문과 답변

급수구역 질문
제목 급수구역 질문
작성자 김*환 등록일자 2014-08-29
첨부파일
질문
언제부턴가 아파트로 공급되는 물이 차갑지가 않아 궁금하던 차에, 상수도사업본부 급수구역안내란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수성3가동은 기존 고산정수장이 아닌 매곡정수장으로부터 수돗물이 공급되는 것으로 변경되었네요. 한편으로는 상수도 사업본부의 실시간 수질란에 수성구 수성3가동을 선택하면 여전히 고산 정수장에서 물이 공급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수성동은 기존의 운문댐 물이 아닌 낙동강 물이 공급되고 있는지? 그렇다면 언제부터 변경되어 공급되었는지? 앞으로도 수성동은 매곡 정수장으로부터 공급할 예정인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급수구역 질문] 답변
담당부서 배수과 담당자 임종진
전화번호 053-670-2326 E-mail jjoa93@daegu.go.kr
답변일시 2014-09-04 13:32:28
첨부파일
답변 안녕하십니까
먼저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저는 상수도사업본부 배수과에 근무하는 임종진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 아파트 인근지역은 그동안 고산정수장에서 생산되는 수돗물을 공급하여 왔으나, 상수원인 운문댐의 저수율이 낮아 2013년 10월초부터 수량이 풍부한 낙동강물을 원수로 사용하는 매곡정수장에서 생산되는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변경계획은 없습니다. 상수원에 따라 원수의 수온과 수질은 다르지만 정수하여 공급되는 수돗물은 모두 먹는 물 수질기준에 적합하며, 품질에는 차이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수도사업본부 배수과(☏670-2326)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출력
목록 수정 삭제
정보제공부서 :
해당부서
담당부서 :
요금감사과
TEL :
053-670-2157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