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참여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1. Home
  2. 시민참여
  3. 질문과 답변

시민참여

질문과 답변

수도 녹물이 날이 갈수록 심해집니다.
제목 수도 녹물이 날이 갈수록 심해집니다.
작성자 배*원 등록일자 2019-07-05
첨부파일 jpg 첨부파일 KakaoTalk_20190704_225150427.jpg KakaoTalk_20190704_225150427.jpg 미리보기 jpg 첨부파일 KakaoTalk_20190704_225150188.jpg KakaoTalk_20190704_225150188.jpg 미리보기
질문
북구 연암로 거주자입니다.

사진은 싱크대, 샤워기에 달아놓은 필터입니다...
교체한지 일주일, 열흘만에 저 꼴입니다...
입주하면서 3, 4층은 액셀파이프로 교체하고 입주한터라 녹물은 나올 곳이 없어 괜찮겠지 싶었는데...

어느날부턴가 눈에 띌정도 누런 물이 나오기에
필터를 달아서 써봤는데...

처음엔 열흘~보름은 견디던 필터가
이젠 일주일이 안돼서 저 모양입니다...

이젠 더이상 필터값도 감당이 안되고
인천 수돗물 사태 발생 후부터 필터까지 구하기 힘들어졌습니다...
커가는 아기도 있는데 참을 수가 없어서 문의글 남깁니다.

이런 물을 마시면서 10만원이 넘는 수도요금을 내야 한다니 화가 나네요...
게시글[수도 녹물이 날이 갈수록 심해집니다.] 답변
담당부서 북부사업소 담당자 조용갑
전화번호 053-670-3332 E-mail cyk0323@korea.kr
답변일시 2019-07-08 17:37:03
첨부파일
답변 안녕하십니까!
저는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사업소에 근무하는 조용갑 입니다.
평소 우리시 상수도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질문하신 녹물출수 관련 입니다.
귀하의 입회하에 실시한 현장 점검 결과 저희 시가 관리하고 있는 급수전(계량기보호통)까지의 수질상태는 양호한 상태로 확인되었으나,
귀하의 집안 일부 내부배관(3층 공용화장실 수도꼭지 유출수)의 수질상태는 정상상태였으나, 일부 내부배관(4층 싱트대 수도꼭지 유출수)의 수질상태는 비정상적인 탁도를 나타내고 있는 상태로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옥내내부노후배관 미교체시 발생하는 현상으로, 내부배관 중 일부 옥내노후배관이 교체되지 않고 남아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와 같이 내부배관의 상태이상으로 인해 내부 수도배관상에 녹물 등이 발생할 수 있음을 현장에서 설명드렸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사업소 정재웅(tel: 053-670-333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력
목록 수정 삭제
정보제공부서 :
해당부서
담당부서 :
요금감사과
TEL :
053-670-2157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