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참여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1. Home
  2. 시민참여
  3. 질문과 답변

시민참여

질문과 답변

수돗물 비린내
제목 수돗물 비린내
작성자 신*숙 등록일자 2016-09-03
첨부파일
질문
몇일전부터 매캐한 냄새가 나서 비위가 상하기도 했는데 오늘은 약품 냄새도 났다가 비린내도 나고 손을 씻기도 힘드네요

이건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관리할 부분인가요? 수질검사 와서 하진 않나요?

매곡정수장 실시간 수질검사수치는 정상이라고 나오는데 냄새때문에 사용하기 힘듭니다

어떠한 조치를 취할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게시글[수돗물 비린내] 답변
담당부서 수질분석과 담당자 박신정
전화번호 053-670-2620 E-mail sjp0110@daegu.go.kr
답변일시 2016-09-05 13:13:22
첨부파일
답변 안녕하십니까?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 수질분석과에 근무하는 박신정입니다.
저희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매곡정수장에서 생산되는 수돗물에서는 염소취를 제외한 냄새는 나지 않고 있으며, 같은 수계를 사용하고 있는 수질연구소에서도 냄새는 나지 않습니다.
아파트나 주택의 저수조를 사용하는 경우 저수조 유지관리 등 기타 원인으로 비린내가 날수 있으며, 이를 점검 해 드리기 위해 전화를 드렸으나 신양숙님께서 아파트관리사무실과 
점검을 해보신다고 하시니. 추후 다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이나 수질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수질분석과(670-2620)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력
목록 수정 삭제
정보제공부서 :
해당부서
담당부서 :
요금감사과
TEL :
053-670-2157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