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참여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1. Home
  2. 시민참여
  3. 질문과 답변

시민참여

질문과 답변

민원신청,
제목 민원신청,
작성자 김*현 등록일자 2019-07-19
첨부파일
질문
안녕하세요, 폭염속 업무에 수고 많습니다, 수도 명의 변경 신청하고, 자동이체 등 신청하려니 전부 개별 신청이고, 좀 복잡한 것 같습니다, 업무 효율을 위하여 일괄처리 방안도 마련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고객을 위해 다음 사항도 고려해 주시길 부탁합니다,
1. 이러한 민원처리를 '질문과 답변'의 글쓰기가 아닌 '민원 처리란에 글쓰기'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2. 자동이체를 예금계좌만 아닌 카드로도 가능하게 해주세요,
3. 요금 고지서를 e-mail뿐 아니라, 메세지, 카톡으로도 받을수 있도록 해주세요,
업무 효율을 위해 지속적 개선을 부탁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게시글[민원신청,] 답변
담당부서 요금감사과 담당자 정나미
전화번호 053-670-2154 E-mail jnami@korea.kr
답변일시 2019-07-24 16:02:07
첨부파일
답변 안녕하십니까.
저희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고, 좋은 의견도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1. 민원처리를 '질문과 답변'의 글쓰기가 아닌 '민원 처리란에 글쓰기'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수도 명의변경 신청이나 자동이체 등 각종 민원신청은 홈페이지 >민원서비스> 민원신청란에 신청하실수 있으며, 해당 사업소에 전화주시면 일괄처리가 가능합니다.
           민원처리란의 글쓰기는 앞으로 홈페이지 개선사항시 검토하겠습니다.
 
2. 자동이체를 예금계좌만 아닌 카드로도 가능하게 해주세요,
   답변 :현재 카드로는 자동납부 신청이 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현재 제도개선중입니다.
          카드로 납부하시려면 아래의 방법으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위택스(www.wetax.go.kr), 대구사이버지방세청(http://etax.daegu.go.kr)
       * 은행 공과금수납기나 ATM기 이용
       * 해당 사업소 방문
 
3. 요금 고지서를 e-mail뿐 아니라, 메세지, 카톡으로도 받을수 있도록 해주세요,
   답변 :SMS서비스는 홍보, 동파안내, 단수안내, 당월요금안내를 문자로 받고자 할 때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신청방법은 해당 사업소 방문이나 전화(Fax), 인터넷(홈페이지>민원서비스>민원신청>SMS서비스 안내 신청)으로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기타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상수도사업본부 경영감사과(670-2154)나
  아래 수도 소재지 관할 사업소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중남부사업소 : 670-3020
  - 동부사업소 : 670-3120
  - 서부사업소 : 670-3220
  - 북부사업소 : 670-3320
  - 수성사업소 : 670-3420
  - 달서사업소 : 670-3520
  - 달성사업소 : 670-3620
 
출력
목록 수정 삭제
정보제공부서 :
해당부서
담당부서 :
요금감사과
TEL :
053-670-2157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