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참여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1. Home
  2. 시민참여
  3. 자주하는 질문

시민참여

자주하는 질문

자동이체(계좌, 카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제목 [상수도요금] 자동이체(계좌, 카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전화번호 (053)120 E-Mail
첨부파일
자동이체(계좌, 카드) 신청은 은행이나 거주하시는 수도사업소에 방문 신청 및 상수도홈페이지(www.dgwater.go.kr)에서 하시면 됩니다.
   ○ 신청일에 따라 납기 적용월이 달라집니다.
   ○ 당월 적용 신청 하시려면 아래 일정과 같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 (계좌)은행 방문 신청 : 해당월 요금조정일(10일경) 이전 신청
      - (계좌, 신용카드)홈페이지 및 사업소 방문(전화) 신청 : 해당월 요금조정일(10일경) 이전 신청
        ※ 신청일에 따라 적용 대상월이 다를수 있으므로 은행 방문 처리 시 반드시 관할 사업소에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해지의 경우 신청 즉시 적용됩니다. 단, 요금 출금일 2~3일 전에 해지할 경우 요금을 출금의뢰하는 시점과 겹쳐 즉시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관할 사업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상수도사업본부 요금감사과나 아래 수도 소재지 관할 사업소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중남부사업소(중구, 남구) : 053-670-3020
- 동부사업소(동구) : 053-670-3120
- 서부사업소(서구) : 053-670-3220
- 북부사업소(북구) : 053-670-3320
- 수성사업소(수성구, 달성군 가창) : 053-670-3420
- 달서사업소(달서구, 달성군 다사, 하빈) : 053-670-3520
- 달성사업소(달성군(가창, 다사, 하빈 제외)) : 053-670-3620
- 군위사업소(군위군) : 053-670-3852
 
출력
목록
정보제공부서 :
해당부서
담당부서 :
해당부서
TEL :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